플랫폼 라이센스를 직접 구매하여 10년 사용권을 가지세요!
플랫폼 운영이 처음이어도 운영 교육을 받으시면 괜찮아요~
많은 상품이 등록되어 있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플랫폼 하나가 직원 몇 명 몫을 해내어 큰 도움이 되어요!
지속적인기능 업데이트마케팅 기능이 탁월해요!
플랫폼 소개

직납형 플랫폼

은 제조공장 등의 기업에 직접 납품하고 정기결제를 받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 부업
    사업자
  • 사회적/새터민
    사업자
  • 표준
    판매사업자
  • 예하
    농업조합원

직납형 플랫폼

이란?

직납 사업 위주 운영자가 사용하기에 최적화된 플랫폼입니다.

수억 원의 막대한 플랫폼 초기 구축 비용을 절감합니다.

기술적 지원을 통하여 플랫폼 유지 보수에 들어가는 유지 비용이 최소화됩니다.

처음 운영하시는 분들도 플랫폼 운영지원을 통하여 쉽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신상품 등록이 자동으로 되고 수시로 운영정보가 업데이트됩니다.

부업 사업자용 플랫폼 적용 사례친구처럼 부업 플랫폼 설명듣기

가령 어떤 부업 사업자가 면식이 있는 중소기업이나 공장에서 사용하는 소모품을 납품하는 계약을 한다면 산업용재 <시스넷 CRM> 플랫폼으로 5분 정도만 시간을 할애하면, 혼자서 충분히 운용하여 납품 사업을 할 수 있습니다.

즉, 본인이 운영하는 플랫폼에 중소기업을 고객으로 가입시키고, 주문을 받은 후에 동일 물량을 운영 본사 플랫폼에서 주문하여 3자 발송 요청하면, 발송되어 납품이 종료되며, 납품을 확인 후에 거래명세와 계산서를 발행하며, 결제받습니다.

이때 고객의 구매담당과 친분이 있거나 지인을 통해 소개를 받을 수 있다면 그리 어렵지 않게 부업을 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월간 몇 번 정도의 납품업무를 이행한다고 가정하고, 업무 소요시간을 합산해도 월간 몇 시간 이내지만, 마진율이 높고, 부업사업자가 지정된 시간에 자신의 기회를 낭비하지 않으면서 투입하는 시간과 노력대비 부업소득이 고소득인 점은 매력적입니다.

다른 유형사업자 플랫폼 더보기

사회적기업/새터민 기업용 플랫폼 적용 사례

각 지역의 지자체에서는 사회적 약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해당 지자체에서 소요되는 각종 소모품은 그 규모가 작지만 관내 사회적기업을 통해서 납품을 받습니다.

사회적 약자기업에서는 각종 조달상품을 주문받는 플랫폼을 만들거나 상품을 업데이트하는 등의 운영을 자체적으로 수행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때 사회적 약자기업은 저비용으로 자사의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하고 지자체 등의 고객을 대상으로 주문을 받은 후에 운영 본사의 지원을 받아 납품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 약자기업에서 운영하는 플랫폼을 소개하는 영업활동은 아주 손쉽고, 다양한 산업용재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조달해야 하는 어려움이 없어집니다.

자체적으로 경쟁력을 가진 상품을 추가로 노출하고 운영하는 장점은 어떤 플랫폼과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효과가 큽니다.

다시 말해 이미 등록된 약 8천 종의 기업 소모품에 사회적기업이 취급하는 상품을 추가로 등록한 플랫폼을 관내의 지자체나 거래처에 소개하여, 구매 담당자들이 필요한 상품을 찾는 수고를 덜어주고 온라인 방식으로 투명하게 거래할 방법을 제공한다면 많은 비즈니스 기회가 생기지 않을까요?

표준 사업자용 플랫폼 적용 사례친구처럼 표준 사업자용 플랫폼 설명듣기

각 지역에서 매장을 운영하며 기업 소모품을 판매하고 있는 판매사업자는 다양한 업종의 거래처와 거래하기 위해서 규격이 다른 상품을 결제조건을 감안하여 거래처별로 다양한 가격으로 거래하고 있습니다.

또한 엔드 유저들은 이미지 상품설명과 주문의 편리성으로 인해 온라인 플랫폼을 거래하는 빈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디지털 플랫폼에서 24시간 주문할 수 있는 장점을 오프라인 판매사업자들은 보완할 방법을 갖추지 못한 채 시간의 경과와 비례하여 속수무책으로 고객의 이탈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이에 판매사업자들은 오프라인 매장 외에, 디지털 플랫폼을 병행함으로써 각 거래처의 담당자 모바일에 자신이 운영하는 플랫폼의 아이콘을 노출시켜 거래처에는 구매의 편의성을 높여서 판매사업자의 거래를 더욱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기존의 오프라인 판매사업자들은 대부분 현재 상태에서 생계를 걱정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향후 5년 뒤, 10년 뒤에도 생존하고 있을까?”라는 명제에는 명쾌한 해답을 내놓지 못합니다. 왜냐면 시장은 갈수록 줄어들고 있는데 온라인이 더욱 빠르게 시장을 잠식하고 있는 것을 이미 알고 있기 때문이지요. 어차피 방법은 없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대로 움직여야 합니다. 2023년 기준, 38세가 디지털 세대의 시작이고 5년 정도가 지나면 대부분 기업의 구매 담당자들은 디지털 접근이 훨씬 보편적인 시대가 될 것입니다. 그 전에 고객의 주문 편의성을 높이는 디지털화를 서둘러야 하지 않을까요?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 디지털 플랫폼을 융합하시면 경쟁력은 더욱 강해질 겁니다.

농업조합 예하 조합원용 플랫폼 적용 사례

각 지역의 농업조합은 인근 지역의 농업용품 판매사업자들이 조합원이 되어 출자하고 공동 물류창고를 운영하며, 조합이 취급하는 상품은 조합에서 매입하고 있습니다.

또한 농민들도 점점 디지털화되고 있고, 농업용재도 온라인 플랫폼에서 거래하는 빈도가 늘어나는 추세이므로 조합원들이 더 다양한 농민들과 상품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플랫폼을 사용해야 하는 시점에 이르렀으나 자체적으로 플랫폼을 구축하고 운영하기는 어렵습니다.

이에 각 조합이 인정하는 조합원들은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하고, 조합이 취급하는 공동상품 외에 개별로 취급하는 상품을 등록하여 농민들의 지역이나 시간과는 무관하게 거래를 확대시킬 수 있습니다.

과거에 농촌지도소 출신 선배들이 농업기술을 조언하면서 농자재를 팔던 시절이 있었습니다만 이제는 농자재판매에도 디지털화가 필요합니다. 수많은 종묘와 농약, 새롭게 개발된 농자재, 부수적인 공구와 잡자재, 안전용품 등을 이미지로 설명하면 쉽고 빠르게 이해되고, 핸드폰 하나로 거래할 방법을 제공하면, 고객과 물리적인 거리는 저절로 극복되고 어디서든 나와 소통하는 비즈니스 기회가 많아지지 않을까요?

[스몰엠알오] 프랜차이즈 플랫폼

은 이런분들께 추천드려요! 친구처럼 프랜차이즈 플랫폼 설명듣기

기업소모품(MRO용품) 아이템으로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최저 투자금으로 운영하고 경영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어요.

플랫폼이 직원 몇 명 몫을 해내고, 경영상태를 분석하여 큰 도움이 되어요.

[스몰엠알오] 프랜차이즈 플랫폼

이란?

[스몰엠알오] 플랫폼을 활용한 기업소모품 직납 사업 창업에 최적화된 플랫폼입니다.

좋은 상권이 필요 없고, 수억 원의 막대한 플랫폼 구축 비용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가맹본부의 기술적 지원을 통하여 플랫폼 유지 보수 비용이 최소화됩니다.

처음 운영하시는 분들도 플랫폼 운영지원을 통하여 쉽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신상품 등록과 운영정보가 수시로 업데이트됩니다.

창업을 생각하고 계십니까?

  • 기업소모품은 무엇을 말하는 것인가요?

    공장이나 사무실에서 효율적인 업무수행을 하기 위해 필요한 각종 소모품을 말합니다.

  • 대부분 기업소모품 거래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방문구매나 온라인에서 직접 구매도 하지만 대부분은 납품을 받고 정기결제를 합니다.

  • [스몰엠알오] 플랫폼 운영자가 된다는 것은 어떤 의미를 가지나요?

    대부분 사람은 11번가나 G마켓, 쿠팡 플랫폼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것은 익숙한데, 스스로가 판매 플랫폼을 운영할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은 하지 않습니다.
    가맹점 명의로 [스몰엠알오]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하고, 고객과는 플랫폼에서 소통하며, 물류는 본부 물류창고에서 발송하기 때문에 개별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기업 소모품이 필요한 고객을 지속적으로 확장시킬 수 있는 11번가나 G마켓, 쿠팡과 동등한 운영자가 된다는 의미입니다.

  • 플랫폼 운영을 하기 위해서는 가맹 창업주가 IT 전문가라야 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사회경력에서 구매나 관리 업무, ERP를 사용해 보신 분이면 충분히 운영할 수 있고, 가맹본부에서 창업주 여러분이 디지털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 실제 창업비용 외에 부대비용(임차보증금, 권리금, 인테리어)이 필요할까요?

    아닙니다.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한번 투입하면 몇 년 못 가서 다 없어지는 간판이나 인테리어 비용이 너무 아깝고, 좋은 상권 확보에 필요한 임대보증금이나 권리금도 너무 아깝습니다. 그런 비용은 기업에서의 구매관리나 영업, 마케팅 등의 단어가 생소하고 돈으로 투자할 수밖에 없는 분들에게 필요합니다.

  • 음식 프랜차이즈에서는 조리하거나 만들어야 하는 감각이 필요한데, [스몰엠알오] 가맹점 운영에는 어떤 감각이 필요할까요?

    사람마다 제각기 잘하는 것이 다르지 않습니까?
    [스몰엠알오]에서는 회사 조직에서 해본 사회경력을 살려서 영업이나 마케팅을 잘하면 됩니다.

  • 적당한 음식점을 창업하려 해도 수억 원의 창업비용이 필요하다던데, 플랫폼을 운영하려면 더 많은 창업 투자금이 필요하지 않은가요?

    아닙니다.
    종전 오프라인 창업을 할 수밖에 없던 시절에는 좋은 상권과 좋은 위치의 보증금과 권리금이 소요되었고, 재고상품 확보에 자금이 많이 소요되었지만, 요즈음같이 구매 고객이 오프라인 매장을 거의 방문하지 않는 디지털 시대에서는 좋은 상권과 좋은 위치의 매장 대신에 ① 언제든지 접속하고 주문할 수 있는 플랫폼이 필요하고, 상시 필요한 재고상품은 최소로 보유하되 ②필요한 상품은 가맹본부 물류창고에서 저가로 조달 받는 시스템을 확보하면 투자금은 최저로 창업할 수 있습니다.

    물론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는 많은 자금이 필요하고 가맹점이 플랫폼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고급 인력이 필요하지만, 유지 보수를 위한 모든 시스템적 지원은 가맹본부에서 하고 있고 라이선스는 10년간 유지되므로 플랫폼 투자금은 아주 적습니다.

  • 그래도 좋은 상권에서 창업하면 사업확장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물론 창업 자금이 충분하다면 좋은 조건입니다만 빠르게 구매 형태가 바뀌고 있는 디지털 시대에서는 매장 위치가 좋다고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재고를 많이 확보하고 방문 고객을 위주로 하는 대량 도매사업이 아닌 소량 상품을 직접 납품해야 하는 사업에서는 방문 고객이 많아야 하는 것이 아니라 로그인 고객이 많아야 하는 것이므로 좋은 상권보다는 부지런한 마케팅 영업을 적극 추천합니다.

  • 창업 가맹점이 길을 터놓으면 오프라인 사업자가 같은 방법으로 경쟁하려 하지 않을까요?

    물론 그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맹점이 운영하는 [스몰엠알오] 플랫폼은 비즈니스 모델 특허이므로 오프라인 경쟁사가 유사한 플랫폼을 만들거나 운영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사업을 하다 보면 상품이 단종되거나 신상품이 출시되면, 어떻게 운영하나요?

    창업 가맹점주가 일일이 신상품 등록을 하기에는 기술적으로 어렵고 일이 너무 많아집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공용 상품은 가맹본부에서 신상품 등록이나 변경 가격 업로드를 지원하고 있으며, 가맹점에서는 업로드된 정보를 선택해서 적용 여부만 체크하면 됩니다.

  • 플랫폼 운영 경험이 없는 창업자가 플랫폼 운영을 잘 할 수 있을까요?

    창업자는 가맹본부에서 실시하는 이론과 실기 및 마케팅 교육, 현장을 방문해서 실행하는 OJT 교육을 잘 이수하신다면 충분히 잘 하실 수 있습니다. 가맹본부에서는 가맹점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매주 플랫폼 교육을 실행하고 있으며, 반복 교육을 희망하시는 창업자들은 타 교육대상자들의 여건을 고려해서 반복 교육이 가능합니다.

  • [스몰엠알오] 운영수익은 다른 프랜차이즈 아이템에 비해 어떻게 변화할까요?

    대부분의 먹거리 창업 프랜차이즈는 오픈 전에 유사업종 등의 정보를 근거로 가능성이 높은 위치에서 오픈하기 때문에 해당 지역을 자주 방문하는 고객들이 신규 메뉴로 창업하는 가맹점에는 몇 달간의 오픈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경과하여 오픈 효과가 없어지면 수익은 대부분 하향조정이 되고 인건비나 시설비, 권리금, 인테리어 비용 등의 감가상각이 실제 수익에 발목을 잡습니다. 가령 시설비와 권리금, 인테리어에 1억 5천만원이 소요되었다면, 매월 500만원 정도의 감가상각비를 충당한 후에 남는 돈이 실제 수익이 되므로 시간이 경과 할수록 수익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통계상이지만 창업 후 5년 이내 90%가 망하는 대부분 프랜차이즈가 인건비와 권리금, 인테리어 의존도가 높은 먹거리 업종인 점은 생각해 볼 여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스몰엠알오] 가맹점은 초기에는 매출이 작아서 수익이 작으나 시간이 경과 할수록 고객이 많아지고, 수익이 높아지는 누적 영업 형태이고, 초기 창업을 위해서 매장 보증금, 시설비, 권리금, 인테리어비용이 최소화되는 반면, 모든 고객은 플랫폼으로 최소 비용으로 고객을 관리하게 되므로 적은 창업자금으로도 시간이 흐를수록 경영수익은 누적되어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대도매형 플랫폼

은 이런분들께 추천드려요!

상품을 시장에 직접 공급 유통하고, 관련 거래처가 많으신 도매 사업자들께 추천드려요.

서버 용량이 부족할 경우 10% 증설 무료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어요.

대도매형 플랫폼

이란?

도매 사업 운영자가 사용하기에 최적화된 플랫폼입니다.

웹디자이너나 특별한 운영전담 직원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수억 원의 막대한 플랫폼 초기구축 비용을 절감합니다.

기술적 지원을 통하여 플랫폼 유지 보수에 들어가는 유지 비용이 최소화됩니다.

처음 운영하시는 분들도 플랫폼 운영지원을 통하여 쉽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신상품 등록과 수시로 운영정보가 업데이트됩니다.

멀티형 플랫폼

은 이런분들께 추천드려요!

  • 조합
  • 협회
  • 광역거점사업자
    (협력사들과 함께하는 유통)

조합, 협회와 같이 특정한 유통망을 구축하시고자 하는 광역거점사업자들께 추천드려요.

협력사들의 디지털 플랫폼 가입을 멀티 사업자가 결정할 수 있어요.

운영 본사와의 협의에 따라 운영수익 배분도 가능해요.

서버 용량이 부족할 경우 기간 중 유료증설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어요.

멀티형 플랫폼

이란?

조합, 협회, 광역거점사업자 등의 하부에 소속원들과 함께 마케팅과 사업을 영위하시는 운영자가 사용하기에 최적화된 플랫폼입니다.

웹디자이너나 특별한 운영전담 직원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수억 원의 막대한 플랫폼 초기구축 비용을 절감합니다.

기술적 지원을 통하여 플랫폼 유지 보수에 들어가는 유지 비용이 최소화됩니다.

처음 운영하시는 분들도 플랫폼 운영지원을 통하여 쉽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신상품 등록과 수시로 운영정보가 업데이트됩니다.

구매대행

은 이런분들께 추천드려요!

특정 기업의 구매를 대행할 수 있는 구매대행자들께 추천드려요.

구매대행

이란?

디지털 플랫폼을 직접 운영하지 않아도 판매수익을 배분받을 수 있어요.

구매 상품이 많아도 별도 관리 없이 플랫폼에서 DB 관리가 되므로 편리해요.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인 쇼핑몰과 유사하여 사용이 쉬워요.

월간 30분, 시간 투자 대비 효율이 아주 높아요.

비용 안내

구분 플랫폼 구축 시 일시납 연장 사용 1년 차 일시납
구매대행 유지 보수비 2만 유지 보수비 12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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